Rumored Buzz on 대구광역시
Rumored Buzz on 대구광역시
Blog Article
경상북도청 산하의 사업소들이 학정동에 몰려 있는데, 농업기술원, 종합건설사업소, 경북도립국악단, 경상북도 인재개발원 등이 있다. 그래서 대구 소재지만 관용차량에도 경북 번호판이 붙었다. 이들도 모두 경상북도청의 이전과 함께 대구를 떠날 예정이지만, 기약이 없다.
그래서 최근엔 신혼부부들이 주로 경산시 등에서 처음 출발하며, 나름 안정적인 소득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이들의 비율이 높아졌다.
동네가 크게 세 곳으로 나뉘는데, 칠곡에 속하는 매천동과 팔달동 일대, 최근 금호지구로 개발되고 있는 금호동과 사수동 일대, 그리고 특별한 개발 없이 근대화된 자연부락이 있는 노곡동으로 나뉜다.
각 지역에서 모두 한가닥 하는 도시들이니만큼 교통시설이 발달되어 있다. 광역전철/도시철도의 경우 모든 광역시들이 전부 다 가지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정부 입법이 필요한데, 군위군이 관할구역 변경계획을 수립해 경상북도에 제출하면 그 이후에 지방의회 의견 청취 또는 주민투표를 거쳐야 한다.
원래는 울창한 나무가 우거진 나지막한 산이었지만 대학교다 고등학교다 짓는다며 산을 깎더니, 최종적으로 영송체육관을 짓게 되면서 나무는 거의 전멸 상태다.
특히 편입에 반대하는 김형동 의원이 국회 행안위 소속 법안소위 위원인데다, 당장 법안소위도 열리지 않아 이 날 만날 이유가 없다고 했다. 시간이 없는 상황인 데도 경북 의원들이 군위군 대구 편입 법률안 상정 논의를 할 것이라는 기약이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군위군 대구 편입 및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사업은 무산될 것으로 보인다. #
하지만 주호영 의원은 국민의힘 당론 채택시 더불어민주당의 견제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
서울특별시
참고로 수성못은 인공못이다. 그에 반해 시지지구는 개발이 덜된 곳이 많고, 경제 발전으로 환경과 경관 대한 관심이 증가했기 때문에 연못이 보존되었다.
대구광역시는 행정안전부에 관할구역 변경 안을 경북도의 건의안이 완성되는 대로 행정안전부의 법률안이 제정된 것과 함께 국회에 제출하여 입법 절차에 따라 편입이 진행될 예정이다.
도축장도 이 동네에 있는데, 현재의 서구 중리동 퀸스로드 자리에 있다가 이쪽으로 이전했다. 버스 정류장 이름도 "검단동대구축협"이다. 대구op 학교는 성광중, 성광고가 있다.
종합병원
수성범어지구 · 지산범물지구 · 시지지구 · 수성알파시티 · 연호지구공 · 대구대공원추